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메뉴 건너뛰기

호호펫 HOHOPET

'강아지 달고 시속 80㎞ 주행' 단순사고로 가닥…"혐의점 없어"

동물보호단체 고발장 추가 접수…경찰 "영상촬영자는 조사 안 해"

(순창=연합뉴스) 김진방 기자 = 강아지를 트렁크에 매달고 시속 80㎞로 달린 사건에 대한 수사가 '단순사고'로 마무리할 것으로 보인다.

 

트렁크에 매달린 채 끌려가는 강아지 모습. [연합DB]

트렁크에 매달린 채 끌려가는 강아지 모습. [연합DB]

 

경찰은 영상 제보로 1차 조사를 마쳤지만, 동물보호단체인 '케어'에서 추가로 고발장을 제출해 행정적인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A씨는 벌초를 하러 가기 전 지인으로부터 얻어 키우던 2개월 된 진돗개 두 마리를 어머니 댁인 남원에 맡기기 위해 함께 데려갔다.

 

당시 A씨는 강아지 목에 줄을 채워 트렁크 안쪽에 걸어두었으나, 트렁크 문이 열린 틈으로 강아지 한 마리가 빠져나가며 사고가 났다.

이 상황은 뒤따라 가던 한 운전자가 촬영해 SNS에 올리면서 '동물학대' 논란을 일으켰다.

A씨는 경찰에서 "조상 묘에 벌초하러 가는 사람이 그렇게 끔찍한 일을 고의로 하겠느냐"며 "개 주인으로서 강아지가 그런 사고를 당해 안타까운 심정"이라고 혐의를 부인했다.

사고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사고 사실을 알리지 않고 영상을 촬영한 '영상촬영자'에 대해서도 처벌해야 한다는 의견을 제기했지만, 경찰은 이와 관련해서는 수사하지 않기로 했다.

경찰 관계자는 "추가로 고발장이 접수됐기 때문에 고발인 조사 등을 진행해야만 사건을 마무리 지을 수 있다"며 "추가적인 정황이 나오지 않는 이상 피고발인에 대한 추가 조사 등은 하지 않을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영상촬영자에 대해 처벌해야 한다는 의견에 대해서는 "도덕적으로 문제를 제기할 순 있지만, 처벌 대상은 아니므로 수사할 계획은 없다"고 설명했다.

chinakim@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6/09/19 09:59 송고

List of Articles
제목 번호 날짜 조회 수

오직 반려견 소식 야구선수 KIA 윤석민, 강아지 생... file

야구선수 KIA 윤석민, 강아지 생일 챙기는 '훈남' 사진=윤석민 인스타그램 김시온(배우)과 결혼을 앞둔 야구선수 윤석민(30·KIA)의 일상. 윤석민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생일축하"라는 해...

  • 등록일: 2016-09-20

493

VIEWS

오직 반려견 소식 인기 스타로 등극한 日 스마일 강...

인기 스타로 등극한 日 스마일 강아지, 그네 타기 좋아해! [인민망 한국어판 9월 19일] 최근 일본의 한 그네 타는 강아지가 인터넷상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관련 영상을 보면 Uni-Chan이라는 이름의 강아지가 혀...

  • 등록일: 2016-09-19

329

VIEWS

오직 반려견 소식 겁에 질려 차 밑에 숨어 떨던 강... file

겁에 질려 차 밑에 숨어 떨던 강아지, 주인과 기쁨의 재회 [출처: 중앙일보] 겁에 질려 차 밑에 숨어 떨던 강아지, 주인과 기쁨의 재회 [영상 Hope For Paws-Official Rescue Chanel] 겁에 질려 차 밑에 숨어 있던 강...

  • 등록일: 2016-09-19

388

VIEWS

오직 반려견 소식 '강아지 달고 시속 80㎞ 주행' 단...

'강아지 달고 시속 80㎞ 주행' 단순사고로 가닥…"혐의점 없어" 동물보호단체 고발장 추가 접수…경찰 "영상촬영자는 조사 안 해" (순창=연합뉴스) 김진방 기자 = 강아지를 트렁크에 매달고 시속...

  • 등록일: 2016-09-19

195

VIEWS

오직 반려견 소식 [뉴스pick] 구덩이에 빠진 진흙 ...

[뉴스pick] 구덩이에 빠진 진흙 범벅 동물 "강아지인 줄 알았더니!" 이미지 공유 사이트 이머저(imgur)에 올라온 재미있는 사연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영국 런던에 있는 한 건설 현장의 구덩이에서 무언가 움직이...

  • 등록일: 2016-09-19

486

VIEWS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