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메뉴 건너뛰기

호호펫 HOHOPET

Make Family


요크셔 테리어

2016.10.12 16:27

김금실 조회 수:78

 

 

요크셔 테리어

[ Yorkshire Terrier ]

 

Yorkshire-Terrier-3.jpg

 

고향 : 영국 / 체고 : 23cm정도 / 크기 : 소형 / 외모는 털이 길고 몸체는 깔끔하고 앙팡지며 비례가 좋다.

성격 : 겁이 없고 활발활발하며, 생기가 넘친다. 애교와 응석을 잘 부리지만 자립심도 강하다.

 

소형견이라 아파트 적응력도 좋으며, 단독, 전원 다 좋다.

어린이와 노인까지 전 연령층에 적합한 강아지며 운동량이 적당.

 

 

긴 털이 매력적인 요크셔테리어는 ‘요키’라는 귀여운 약칭으로도 불리며 국내에서 많이 키우는 중 하나다. 영리하며, 친화력은 좋으며, 가끔은 사납게 짖으며 집을 잘 지키기도 한다. 하지만 고집이 세고 영악한 부분이 있어서 처음부터 훈련으로 집안 서열정리를 하지 않으면 자기가 왕으로 군림하기도 하니 주의해야한다.

외로움을 많이 타서 주인에 대한 소유욕과 질투심이 강한다. 집안에 어린아이가 있을 경우 질투심을 더 심하게 느끼기도 한다. 집안에서 개와 함께하는 시간이 많은 사람이 키우기 적합하며 운동량이 적어 좁은 집안에서도 잘 적응한다. 요키는 개를 꾸미기 좋아하는 젊은 여성 애견인들이 많이 키우는 것이 좋으며, 이는 매일 빗질해주는 시간을 할애해야 한다. 어쩌면 주인과 함께하는 시간을 많이 갖고 싶어하는 특성 때문에 이러한 점이 더욱 강해진 것은 아닌가 싶다. 

 

 

 

 Yorkshire-Terrier-2.jpg

 

말티와 요키의 미용 비교

 

Sakura1web7001.jpg  1AKC_Maltese_Dog_Show_2011.jpg

 

 

 

위로